[강원일보/1030] [영월]지역민이 스스로 만드는 마을공동체 육성 > 보도자료 |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강원일보/1030] [영월]지역민이 스스로 만드는 마을공동체 육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작성일20-11-03 09:31 조회16회 댓글0건

요약글

요약글 :

본문

 

[영월]지역민이 스스로 만드는 마을공동체 육성

 

[영월]영월군이 주민 스스로 지속 가능한 자생 마을공동체를 육성 및 성장시켜 나갈 수 있도록 지원책을 마련한다.

군은 생활 중심의 마을공동체 지원을 위해 '영월군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입법 예고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례안에 따르면 마을공동체에 선정된 마을은 마을 발전을 위한 주요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 역량 교육과 공동체 형성 및 강화를 위한 활동사업 등을 행·재정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또 마을환경 보전 및 개선과 자원을 활용한 협동조합 및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육성, 문화·예술 및 역사 보전,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지원하는 공동체 미디어 제작 등도 해당한다.

특히 군은 마을공동체 사업의 기초조사와 사업 분석·평가 등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영월군 마을공동체 만들기 위원회와 마을지원센터 등을 설립, 연도별 시행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할 방침이다.

성기환 군 자치행정교육과장은 “지역민이 스스로 지역에 대한 자부심과 함께한다는 공동체 의식을 느끼며 생활 중심의 지속 가능한 자생 마을공동체를 육성하고 성장·자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윤석기자 papersuk1@kwnews.co.kr

 

출처: 강원일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