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0105] 강원온라인푸드페스타 참가 업체 > 보도자료 |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강원일보/0105] 강원온라인푸드페스타 참가 업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작성일21-01-08 09:44 조회5회 댓글0건

요약글

요약글 :

본문

 

강원온라인푸드페스타 참가 업체


221010400000.jpg

 

 

전국 최초 재배 전국 최고 품질 '명품 오미자'

인제명품오미자


인제명품오미자(대표:우상열·사진)는 2014년 12월 설립된 농업회사법입이다.

인제지역이 역사적으로 전국 최초로 오미자 작목을 시작했다는 자부심으로 우수한 오미자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지리적 표시제를 시행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상품을 제조하고 있다. 인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다섯 가지 맛이 나는 오미자가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산림청과 인제군, 작목반이 삼위일체가 돼 오미자 클러스터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만큼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해양심층수로 씻어 100일간 건조한 황태

진부령 통일덕장


진부령 통일덕장(대표:원중식·사진)은 고성에서 최고의 황태를 생산하고 있다.

강원도 최북단 고성 진부령에서 내장을 제거한 명태를 밤에는 꽁꽁 얼고 낮에는 해동이 되는 과정을 되풀이하며 약 100일 동안 건조시킨 황태를 만들고 있다. 진부령 통일덕장의 황태는 살이 노랗고 육질이 부드러우며 구수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으로 알려졌다. 특히 국내 최초로 이음이 없는 단일관을 통해 수심 605m 이하에서 취수하는 해양심층수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황태로 인정받고 있다.

기력 보강·면역력 높여주는 약초 엑기스

천지인초(주)


천지인초(주)(대표:심만섭·사진)는 천연재료를 사용한 약초, 엑기스, 환 등 건강식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다.

'건강한 삶을 누릴 권리는 평등하다'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건강 증진과 체질 개선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유통하는데 성공했다. 대표상품으로는 기력을 보강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환 형태의 '진녹향고'가 있다. 또 장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 장 기능 향상에 탁월한 '아침이 시원환'과 숙취 해소에 효과가 있는 '아침이 프리환' 등은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무공해 표고·송향버섯 재배 연구 매진

치악산표고버섯농장


치악산표고버섯농장(대표:심광택·사진)은 치악산의 청정 자연 환경에서 재배되는 표고버섯을 전국에 유통하고 있다. 지하 암반수를 끌어올려 재배하는 표고버섯과 송향버섯은 무공해 제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당일 발송을 원칙으로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표고버섯을 제공하고 있다. 심광택 대표는 2006년 표고재배기술 일본 연수를 비롯해 2007년 아시아 신선농산물 마케팅 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기술 개발과 품질 개선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펼치고 있다.

간편식용 곤드레 제조 특허·도 특산물 인증

해비즌협동조합


정선에 위치한 해비즌협동조합(대표:김용수)은 2015년 설립돼 곤드레 등을 활용한 먹거리를 만들고 있다. 정선의 맑은 자연 햇살로 키운 깨끗한 농산물만 사용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만을 엄선해 제조하고 있다.

주력 상품은 지역 특산품인 곤드레를 동결건조해 포장한 '곤드레톡'이 있다.

해비즌협동조합은 간편식용 덖음곤드레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보유했고, 강원도 농수특산물 인증과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을 두루 획득한 우수기업이다.

직접 농사지은 팥으로 만든 3대 전통의 맛

옛날안흥찐빵


횡성의 옛날안흥찐빵(대표:정연택·사진)은 직접 농사지은 팥을 이용해 수제로 안흥찐빵을 만들고 있다.

방부제와 색소를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인 찐빵으로 인정받고 있다. 횡성 안흥찐빵을 증명하는 어서품인증을 획득했으며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전통방식을 고수하며 3대째 가업을 이어 오고 있다.

안흥찐빵을 비롯한 모듬찐빵, 옛날찹쌀떡 등을 유통하고 있다. 특히 적당한 크기로 어른과 아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대표 간식으로 인기가 높다.

헛개나무·야관문즙 친환경 인증 획득

무야초당


무야초당(대표:김금산·사진)은 김금산 대표가 2002년 삼척으로 귀농하면서 출범했다. 삼척의 육백산 아래 신선골에 터를 잡고 헛개나무와 오가피를 길러 다양한 건강식품으로 생산하고 있다. 대표 상품은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비수리로 만든 '야관문즙'과 '헛개나무즙', 쇠무릎을 활용한 '우슬즙'이 있다. 최근에는 산사나무와 야관문 우슬을 중탕해 판매하고 있다. 무야초당의 제품들은 친환경 인증을 획득해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자연을 마셔라…솔잎·잣잎·벌꿀 드링크

(주)수가솔방


(주)수가솔방(대표:김광우·사진)은 2000년 12월 평창에서 설립됐다. 생솔잎의 엑기스를 50% 이상 함유한 스킨·구강·바디 케어와 음료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천연 오일인 '솔잎 오일 퓨어드롭'과 잣잎 원액과 벌꿀을 가미해 만든 'SUGASOL DRINK 솔잎 음료 솔잎모아'를 생산하고 있다. 이 밖에도 잣잎 원액의 수증기를 받아 담은 100% 증류액인 'SUGASOL WATER 솔잎 증류수 솔수'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해발 700m 고지대서 재배한 유기농 오가피

수예평창오가피(주)


수예평창오가피(주)(대표:안수예·사진)는 1997년부터 평창의 해발 700m 고지대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토종오가피를 먹거리로 생산하고 있다. 자연발효 숙성한 감식초에 저온추출농축 오가피와 꽃송이버섯, 오디, 레몬 등을 넣어 2차 발효한 '오가초꽃'과 오가피 농축액에 밀웜동충하초 등을 넣어 만든 '오가동초'가 대표 상품이다. 이밖에 직접 재배한 고품격 오가피의 뿌리와 줄기, 잎까지 모두 넣어 100% 오가피로 추출한 '수예평창오가피 활력'도 인기상품이다.

곤드레 카스테라로 국내·외 본격 공략

영월동강곤드레영농조합


영월동강곤드레영농조합(대표:최인배·사진)은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로컬푸드를 활용한 친환경제품과 건강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영월 곤드레와 우리 밀로 만든 '곤드레옥수수카스테라'와 곤드레, 보리밥을 활용해 담백한 맛이 일품인 '곤드레보리모닝빵', 밀가루와 버터, 유화제 등을 넣지 않고 흑미찹쌀을 주 재료로 한 '석탄빵 카스테라'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전국 유통망 구축을 비롯해 해외 수출 개척에도 힘쓰고 있는 우수조합이다.

사케야 물러가라…한국 본격청주 한청

(주)초가


철원의 (주)초가(대표:이창호)는 우리나라 고품질 청주인 '한청'을 생산하고 있다. 이창호 대표는 6년 동안 기술 개발에 매진해 지난해 9월 한국의 맛과 풍미를 담은 청주 '한청'을 제조하는데 성공했다. 한청의 원료는 철원 오대미를 사용했고, 기술력은 독자적으로 개발해냈다. 이 같은 노력에 (주)초가는 2020년 대한민국 주류대상 청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더욱이 올해 들어 사케의 본고장인 일본으로 '한청'을 수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150m 암반수 전통장 강원도 품평회 '금상'

치악싸리골된장


원주의 치악싸리골된장(대표:한명숙·사진)은 백운산 아래 깊은 계곡과 골짜기에서 전통 장류를 생산하고 있다. 치악싸리골의 모든 제품은 150m 암반수에서 끌어올린 물을 사용해 청정함이 깃들어 있다. 3년 묵은 된장부터 막장, 청국장 등 한국인의 먹거리를 전국에 유통하고 있다.

특히 기계화 공정이 아닌 전통의 방식을 추구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에 치악싸리골된장은 2009년 강원도 품평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출처 : 강원일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