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0715]강원사경, 사회경제기업 위한 대출 상품 운영 > 보도자료 |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로운넷/0715]강원사경, 사회경제기업 위한 대출 상품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작성일21-07-16 11:38 조회41회 댓글0건

요약글

요약글 :

본문

강원사경, 사회경제기업 위한 대출 상품 운영


서민금융진흥원‘서민 금융생활 지원사업’위탁 선정

대출 상품 운영 8월 본격 운영을 위해 준비 박차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강익, 이하 센터)는 서민금융진흥원 위탁 사업인 ‘서민 금융생활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센터는 8월부터 본격적으로 이 사업을 시작한다. 

 

‘서민 금융생활 지원사업’은 서민생활 안정과 경제·사회 균형 있는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서민 금융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예비)사회적기업과 사회적협동조합이 대상이다. 21년 현재 서민금융진흥원 수행기관은 서울 7, 부산1, 제주1 등 모두 9개다. 

 

이로써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에 시중보다 저렴한 금리의 대출 상품 제공, 재정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 측은 강원도 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직접적인 자금 지원을 위한 사회적금융 중개기관으로써 역할을 최초로 수행 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강익 센터장은 “사회적금융 활성화와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자금조달 환경이 개선되길 기대한다”면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강원도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위한 금융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19년부터사업 기반을 마련을 위해 사회적금융TF를 운영 하고, △사회적금융 통합 안내 창구 △재무금융 컨설팅으로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재무 관리 역량 강화와 자금 조달 연계 등 사회적 금융 활성화를 위해 지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