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0805] 연 이율 3% 고정금리 中企 최대 1억원 대출 > 보도자료 |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강원일보/0805] 연 이율 3% 고정금리 中企 최대 1억원 대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작성일21-08-09 16:53 조회126회 댓글0건

요약글

요약글 :

본문

 

연 이율 3% 고정금리 中企 최대 1억원 대출 

 

도사경센터 ‘강원상승자금' 

 

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서민금융진흥원 위탁사업인 서민 금융생활 지원 사업으로 ‘강원상승(SE)자금' 대출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강원상승자금은 기업에 자금 조달을 지원,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융자 지원 사업이다. 무담보 신용 대출, 중도상환이자 전액 환급 등 시중 은행과 차별을 둔다. 그동안 사회적경제기업은 재무 성과로만 대출을 승인하는 시중 금융권에서는 자금 확보가 어려웠지만 사회적 가치와 성장가능성을 높이 평가하는 강원상승자금으로 필요한 자금을 수월하게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센터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에 직접적 자금 지원을 위한 사회적금융 중개기관으로 최초의 역할을 하면서 도내 사회적금융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한 첫발을 뗐다.

강원상승자금은 고정금리 연이율 3%로 중기 대출은 최대 5,000만원 한도, 대출 기간은 거치기간(6개월 이내) 포함 48개월 이내이며 장기 대출은 최대 1억원 한도, 대출기간은 거치기간(12개월 이내) 포함 60개월 이내다.

이강익 센터장은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자금 조달 환경이 개선되고 사회적금융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면서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도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위한 금융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