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작성일21-01-14 10:16 조회1,685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식재부터 관리까지, 차원이 다른 원예키트 출두요~!
플라워럼프, 복지원예사 노하우 담긴 원예체험 키트 출시
온라인 동영상 제공, 초보도 영상으로 관리법까지 손쉽게
▲ 플라워럼프 원예체험 키트 2종 Ⓒ강원도사회적경제이야기
가끔 햇빛과 물을 먹고 조용히 자라고 있던 식물이 말을 건네올 때가 있습니다. “천천히 하는 게 빨리하는 것보다 더 생산적인 경우가 많아~” 하고요. 나는 바쁘게 하루를 살아내며 오늘까지 달려왔는데, 문득 관심을 두지 않았던 저 녀석이 나보다 더 싱싱하고 푸릇하게 성큼 자라 있다고 느낄 때 말입니다.
그러다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지구상에 식물이라 부를 수 있는, 광합성을 할 수 있는 세포가 등장한 것이 35억 년 전이고, 현생인류 호모 사피엔스가 출연한 것은 불과 20만 년 전이라는 사실을요. 35억 년을 1년이라고 하면 식물은 1월 1일 0시에 탄생했고, 인간은 12월 31일 밤 11시 막차를 타고 이제 막 지구에 도착한 게 됩니다.
그러니까 인간에게 식물은 까마득한 인생 대선배인 셈입니다. 식물을 가만히 관찰하는 것만으로도 어떻게 삶을 살아야 할지 좋은 힌트를 던져주는 까닭이고, 식물을 곁에 가까이하는 일이 멋지고 근사한 일이 되는 이유입니다.
이곳저곳 바쁘게 사람을 만나고 세상을 돌아다니며 배움을 얻기 어려운 요즘 같은 때, 가장 쉽고 즐겁게 식물을 내 삶의 곁으로 불러오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 DIY KIT로 만나는 원예체험
강원도 원주에 둥지를 튼 ㈜플라워럼프는 화훼문화를 즐기기 어려운 취약계층을 찾아 다양한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예비사회적기업입니다. 자연물을 만지고 다루는 과정으로 정서적 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화훼 작물이 상하지 않도록 온도 조절이 가능한 플라워트럭도 마련해 바쁘게 돌아다녔지만, 2020년을 겪어낸 모두가 그렇듯이 플라워럼프의 일상적인 풍경도 ‘잠시 멈춤’이 되었습니다.
▲ 플라워럼프 '플라워트럭' Ⓒ강원도사회적경제이야기
“직접 찾아갈 수 없고, 찾아가기 힘들다면 플라워럼프를 대신해 DIY 원예체험 키트를 보낼게요.”
원예치료와 체험을 전문으로 하는 만큼, 복지원예사(원예치료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안해 낸 ‘원예체험 키트’를 개발해, 지난달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 플라워럼프입니다. 집콕생활에 흙냄새 맡으며 기분 전환할 수 있는 즐거운 체험이자,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도 있죠. 이번 참에 반려식물 삼을 수도 있고요.
■ 관리법까지 꼼꼼히 알려드려요. 식알못 강추!
식알못(식물에 대해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원예 스타터로 손색없는 이유! 식재 방법부터 관리법까지 동영상으로 꼼꼼히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플라워럼프는 잠깐의 즐거움만 제공하는 체험이 아닌 곁에 두고 관리하며 내 마음도 보살피는 원예치료 경험을 제공하고 싶으니까요.
▲ 플라워럼프 원예체험 키트 QR코드 Ⓒ강원도사회적경제이야기
현재는 테이블 위에 두기 좋은 대표적인 공기정화식물 ‘파키라’와 ‘스투키’ 원예체험 키트를 출시한 상태입니다. 그중 바오밥나무를 연상케 귀여운 외형의 파키라를 가져와 봤습니다. 만드는 과정은 흙장난하는 듯이 쉽고 재밌습니다. 패키지에 있는 QR코드를 인식하면, 플라워럼프 유튜브로 연결돼 식재방법과 관리법을 영상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 플라워럼프 원예체험 키트 Ⓒ강원도사회적경제이야기
마사토를 가장 밑에 붓고, 파키라를 흙이 떨어지지 않게 살살 꺼내 화분으로 옮겨 줍니다. 그다음에는 피트모스와 펄라이트를 섞은 배양포를 붓고 가장자리를 꾹꾹 눌러 식물을 고정시킨 후 흙이 보이지 않게 색돌을 뿌려 줍니다. 이후에는 장식픽으로 자유롭게 꾸며주면 완성입니다.
키트를 완성하는 방법 뿐 아니라, 파키라는 아열대 지방의 식물로 큰 나무 옆에서 자라기 때문에 강한 햇빛을 피하고 추위를 조심해야 한다는 정보도 유튜브 영상을 통해 쉽고 친절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 플라워럼프 원예체험 키트 식물 관리법 동영상 Ⓒ강원도사회적경제이야기
조금 더 시간이 지나면 식물부터 화분, 배양토 등 개인 커스텀이 가능하도록 제품도 리뉴얼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관리가 쉬운 초급자 식물부터 차근차근 반려식물을 늘려가는 즐거움을 누리거나 지인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좋을 키트입니다.
완성된 파키라를 한편에 놓아두고 보고 있자니 무미건조한 집콕생활에 초록의 생기만 더해졌을 뿐인데, 사는 게 조금 덜 무료하다 여겨집니다. 식물을 곁에 두는 일이 정말 꽤나 멋지고 근사한 일이구나 싶습니다.
플라워럼프 홈페이지 : www.flowerlump.com 문의 : 033-766-1556 * 원예체험 키트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은 전화 문의 또는 쿠팡에서 <플라워럼프>를 검색하세요!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