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0713] 강원도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HACCP 기본교육 참여자 모집 > 보도자료 | 강원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로운넷/0713] 강원도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HACCP 기본교육 참여자 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작성일21-07-16 11:30 조회722회 댓글0건

요약글

요약글 :

본문


강원도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HACCP 기본교육 참여자 모집 

 

강원도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HACCP 기본교육 참여자 모집

기본교육 참여자 22일 까지 접수,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사장 이길주, 이하 센터)가 도내 마을기업 임직원들의 역량강화와 식품 안정성 강화를 위해 ‘2021 마을기업 HACCP 기본 교육’을 진행한다. 신청 기간은 13일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다.

 

HACCP(해썹·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은 식품 원재료 생산부터 소비자의 섭취 전까지 각 단계에서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요소가 해당식품에 혼입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위생관리 시스템이다.

 

참여자들은 △식품정책 방향 및 HACCP 인증 절차 △소규모업체 HACCP 인증 절차△인증 평가 기준 △사례 및 사후 관리 등 HACCP 인증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교육 받을 수 있다. 

 

이번 교육은 HACCP 의무 적용 품목을 생산 하는 도내 마을기업들이 관련 법적 제도를 준수 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도내 식품·제조 마을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 임직원이라면 인원 제한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올해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도 신청 가능하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된다. 

 

이강익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HACCP 인증을 준비하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HACCP 인증에 대한 실질적인 절차와 방법을 보다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교육을 준비 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 하거나 마을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