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200101] "사회적 가치 높아야 사회적 금융 접근성도 높아지는 구조 만들 것" > 사회적금융-공지 | 강원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금융-공지

보도자료 | [이로운넷/200101] "사회적 가치 높아야 사회적 금융 접근성도 높아지는 구조 만들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작성일20-01-07 15:14 조회1,286회 댓글0건

본문

"사회적 가치 높아야 사회적 금융 접근성도 높아지는 구조 만들 것"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1월 초 사회적 금융 통합 안내 창구 개설
센터 홈페이지 내에 설치, "사회적 경제 관점에서 대출기준 마련"]

강원도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센터장 이강익, 이하 지원센터)가 사회적 금융 통합 안내창구를 개설한다. 센터 홈페이지 안에 ‘사회적 금융’ 부문을 만들어 개설하는 것으로, 1월 6일쯤 공식으로 안내창구 문을 열 계획이다.

통합 안내창구에는 여섯 가지 내용이 담긴다. ‘사회적 금융이란?’ 코너에서는 사회적 금융 개념과 강원도 사회적 금융 현황, 강원도 사회적 금융 TF 참여기관을 소개한다. ‘금융TIP’ 코너에는 금융 관련 기초지식을 전달하는 내용이 담기며 ‘대출TIP’ 코너에는 중소기업 특례보증 제도 등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전국 단위 다양한 대출 정보를 담을 예정이다.

‘융자비교’ 코너에서는 강원도 사회적 금융 상품을 안내한다. 강원도형 사회적 경제 기업 특례보증 제도와 신용협동조합에서 사회적 경제 기업 성장·발전 지원을 위해 만든 상생협력 대출을 소개한다.

‘묻고 답하기’ 코너는 강원도에서 사회적 금융을 취급하는 ‘강원신용보증재단’과 ‘춘천가톨릭신협’, ‘원주밝음신협’이 사회적 금융 관련 고객의 질문에 대해 당사자가 직접 답하는 코너이다. 강원신용보증재단은 당사 홈페이지 고객센터로 연결돼 고객의 물음에 대해 답하며, 신협은 각 신협 담당자가 직접 통합 안내 창구에 답하는 형식이다.

이밖에도 통합 안내 창구에는 사회적 금융 관련 각종 최선 정보를 올려 이해와 이용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지원센터에서는 사회적 금융 이용을 위해 문의하는 기업에 대한 정보를 신용보증재단이나 신협에 전달해 대출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사회적 가치 측정이 대출에 직접 영향을 줄 수 있는 체계 구축도 검토하고 있다.

지원센터 안선재 주임은 “대출 문의를 한 기업에 대한 정보를 잘 정리해 전달함으로써 대출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기업을 바라보는 기존 관점이 아니라 사회적 경제 관점에서 대출 기준이 마련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결국에는 사회적 가치가 높아야 사회적 금융 접근성도 높아지는 구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원센터는 지난 6월 '강원도 사회적금융 활성화를 위한 TF'를 결성하고, 사회적금융 상품 개발, 사회적경제 기금조성, 사회적금융 중개기관 육성 등을 협의해 오고 있다.

출처 : 이로운넷(http://www.eroun.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